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신규고객개척 및 유지전략(지역)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대구무역회관 17층 17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40,000 원
교육문의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 신규고객을 체계적으로 개척하는 접근법 및 구체적인 영업활동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신규고객 분석 부터 목표고객 발굴, 기존 고객 유지까지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자 하는 분 

-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와 지속적 관계 유지를 위한 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신규고객시장의 구매환경과 세일즈맨쉽
 - 가속화되는 영업 환경의 변화를 환경과 고객측면에서 분석 

 - 영업의 패러다임을 어떻게 변화 시킬지 방향 탐색 

 -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본 구매환경 변화를 분석 

 - B2B 분야에서 주로 활용되는 조직구매자(구매센터)의 구매행동 분석 

 - 분석 결과를 토대로 향후 영업전략의 방향 수립 

 - 환경 측면과 B2B측면에 따라 어떤 영업 역량이 필요한지 진단

2. 신규수요예측방법과 통계적 접근
 - 신규수요를 예측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본적인 tool 

 - 신규수요예측이 필요한 이유 

 - 새로운 수요에 대한 예측을 바탕으로 목표를 수립 

 - 수립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요예측방법 학습 

 - 영업현장에서 이를 활용하는 방안, 팁 

 - 고객개발의 기본원리인 양적 법칙과 질적 법칙 이해 

 - 자사에 적용 방안 탐색

 

3. 목표고객발굴 및 단계별 전략 구축
 - 목표고객발굴작업이 효과적으로 진행되는가? 

 - 영업 단계 별 활동을 분석하여 단계 별 성과 관리 방법 습득 

 - 신규고객개발을 위한 6단계의 핵심내용과 스킬 

  · 1단계 : 타겟마켓의수립 

  · 2단계 : 타겟고객의 생성 

  · 3단계 : 자격화 

  · 4단계 : 접근을 위한 이슈의 개발 

  · 5단계 : 접근커뮤니케이션 

  · 6단계 : 설득을 위한 준비 

 - 자사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시트 작성

 

4. 고객유지전략 및 고객이탈유형 개선 방법
 - 고객요구사항 이해하기 

  - 고객 만족 및 고객가치창출방법 

 - 고객 이탈유형 이해 

 -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행동전략

 

5.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 고객과 원만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사전 Base 설계, 구축 

 - 경영마인드로 고객관계유지 접근하기 

 - 효과적 고객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신규고객개척 및 유지전략(지역)

2022-11-14~2022-11-16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신규고객개척 및 유지전략(지역)

교육일정 2022-11-14 ~ 2022-11-16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대구무역회관 17층 1703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90,000원 570,000원 54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 신규고객을 체계적으로 개척하는 접근법 및 구체적인 영업활동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신규고객 분석 부터 목표고객 발굴, 기존 고객 유지까지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자 하는 분 

-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와 지속적 관계 유지를 위한 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신규고객시장의 구매환경과 세일즈맨쉽
 - 가속화되는 영업 환경의 변화를 환경과 고객측면에서 분석 

 - 영업의 패러다임을 어떻게 변화 시킬지 방향 탐색 

 -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본 구매환경 변화를 분석 

 - B2B 분야에서 주로 활용되는 조직구매자(구매센터)의 구매행동 분석 

 - 분석 결과를 토대로 향후 영업전략의 방향 수립 

 - 환경 측면과 B2B측면에 따라 어떤 영업 역량이 필요한지 진단

2. 신규수요예측방법과 통계적 접근
 - 신규수요를 예측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본적인 tool 

 - 신규수요예측이 필요한 이유 

 - 새로운 수요에 대한 예측을 바탕으로 목표를 수립 

 - 수립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요예측방법 학습 

 - 영업현장에서 이를 활용하는 방안, 팁 

 - 고객개발의 기본원리인 양적 법칙과 질적 법칙 이해 

 - 자사에 적용 방안 탐색

 

3. 목표고객발굴 및 단계별 전략 구축
 - 목표고객발굴작업이 효과적으로 진행되는가? 

 - 영업 단계 별 활동을 분석하여 단계 별 성과 관리 방법 습득 

 - 신규고객개발을 위한 6단계의 핵심내용과 스킬 

  · 1단계 : 타겟마켓의수립 

  · 2단계 : 타겟고객의 생성 

  · 3단계 : 자격화 

  · 4단계 : 접근을 위한 이슈의 개발 

  · 5단계 : 접근커뮤니케이션 

  · 6단계 : 설득을 위한 준비 

 - 자사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시트 작성

 

4. 고객유지전략 및 고객이탈유형 개선 방법
 - 고객요구사항 이해하기 

  - 고객 만족 및 고객가치창출방법 

 - 고객 이탈유형 이해 

 -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행동전략

 

5.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 고객과 원만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사전 Base 설계, 구축 

 - 경영마인드로 고객관계유지 접근하기 

 - 효과적 고객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