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민원서비스 표준 응대스킬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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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1일, 7시간 / [월]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1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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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28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60,000 원 |
교육문의 |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042)489-6051 / Fax (042)471-5840, 8.22(대전) 오프라인 강의 |
교육시간
[월]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친절에만 초점이 맞춰졌었던 민원응대 서비스 교육을, 공직자의 역할과 근무 환경을 고려하여 자연스럽게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민원 응대 역량을 향상하고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계기를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목적>
공직자 및 공공 서비스 제공인으로서 CS마인드를 정립한다.
긍정적 바디랭귀지를 체득하여 자연스럽고 호감을 주는 휴먼 응대스킬을 발휘한다.
무의식적인 친절 행동이 아닌 민원인의 니즈를 읽고 공감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교육대상
교육내용
일차 | 시간 | 모듈 | 세부내용 |
1일차 | 09:30 - 12:30 | 민원응대 CS 마인드 정립 | 서비스업의 분류 : 민원인이 나를 찾는 이유 : 공공기관에 바라는 고객의 니즈 : 서비스 MIX & 성공적인 서비스 제공 공공기관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나의 역할
민원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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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0 - 17:30 | 민원서비스의 표준 행동 및 커뮤니케이션스킬 | 표현력의 차이 : 민원인에게 편안하고 호감을 주는 이미지 연출방법 : 긍정적 스트로크를 전하는 바디랭귀지 민원인을 격려하고 이해하는 대화의 방법
민원처리 시스템 및 절차상의 문제점 설명 방법
민원 규정을 쉽게 이해시키는 방법
안 좋은 소식을 기분 나쁘지 않게 전달하는 방법
최선의 민원 거절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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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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