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운영] IT서비스관리(ITSM) 전문가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6시간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40,000 원
교육문의 T.02-724-1830 / F.02-724-1875 / hkypark@kpc.or.kr
 

교육목적/특징

ITIL 4.0의 등장 배경과 변화 사항의 이해를 바탕으로 IT 서비스의 명확한 정의를 통해 IT 서비스 성과 정량화
IT 운영과 DT(Digital Technology)의 적용을 위한 IT 서비스 관리 조직과 운영 조직의 역할 정의
IT 서비스 성과의 가치를 표현하는 방법론과 ITSM 구축 방법론의 적용 사례를 통해 방법론 습득



교육대상

IT 업무 담당자와 IT 기획 담당자
IT 아웃소싱 기획, 관리, 운영 담당자
ITIL 4.0과 ISO 20000 인증 관련 변화 내용을 학습하려는 업무 관련 인력
기업 비즈니스와 IT 서비스 연계 기획업무 담당자
* 본 교육과정은 개강일 기준으로 약 7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IT(DT) 서비스 정의
- IT 서비스 정의 명확화
- IT 서비스 수행 과정 및 Output 이해
[Phase 02] IT(DT) 서비스 성과
- IT 서비스 성과 정의
- IT 서비스 가치의 표현
오후 [Phase 03] ITIL 4.0
- ITIL 4.0 이해와 적용
- ITIL v3 vs. 4.0의 차이점 이해
[Phase 04] ISO 20000 진화
- ISO 20000의 변화 방향 이해
- 인증을 위한 주요 추진 항목
2일차 오전 [Phase 05] ITSM 구축 방법론
- 구축 방법론 이해
- 구축 방법론 적용 방안
[Phase 06] Case Study-II
- ITSM 프로세스 구축
- ITSM 프로세스 시범적용의 중요성 이해
오후 [Phase 07] IT 서비스 인력 관리
- IT 서비스 인력 운영
- IT 서비스 인력 가동 시간 정량화
[Phase 08] 어플리케이션 관리
- 어플리케이션 관리 시스템(AMS) 사례 소개
- AMS 프로세스 이해

※ 본 교육과정은 모집인원 미달시 폐강이 될 수 있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운영] IT서비스관리(ITSM) 전문가

2021-11-25~2021-11-26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운영] IT서비스관리(ITSM) 전문가

교육일정 2021-11-25 ~ 2021-11-26 교육시간 09:00 : 18:0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T.02-724-1830 / F.02-724-1875 / hkypark@kpc.or.kr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00,000원 570,000원 54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목적/특징

ITIL 4.0의 등장 배경과 변화 사항의 이해를 바탕으로 IT 서비스의 명확한 정의를 통해 IT 서비스 성과 정량화
IT 운영과 DT(Digital Technology)의 적용을 위한 IT 서비스 관리 조직과 운영 조직의 역할 정의
IT 서비스 성과의 가치를 표현하는 방법론과 ITSM 구축 방법론의 적용 사례를 통해 방법론 습득

교육대상

IT 업무 담당자와 IT 기획 담당자
IT 아웃소싱 기획, 관리, 운영 담당자
ITIL 4.0과 ISO 20000 인증 관련 변화 내용을 학습하려는 업무 관련 인력
기업 비즈니스와 IT 서비스 연계 기획업무 담당자
* 본 교육과정은 개강일 기준으로 약 7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IT(DT) 서비스 정의
- IT 서비스 정의 명확화
- IT 서비스 수행 과정 및 Output 이해
[Phase 02] IT(DT) 서비스 성과
- IT 서비스 성과 정의
- IT 서비스 가치의 표현
오후 [Phase 03] ITIL 4.0
- ITIL 4.0 이해와 적용
- ITIL v3 vs. 4.0의 차이점 이해
[Phase 04] ISO 20000 진화
- ISO 20000의 변화 방향 이해
- 인증을 위한 주요 추진 항목
2일차 오전 [Phase 05] ITSM 구축 방법론
- 구축 방법론 이해
- 구축 방법론 적용 방안
[Phase 06] Case Study-II
- ITSM 프로세스 구축
- ITSM 프로세스 시범적용의 중요성 이해
오후 [Phase 07] IT 서비스 인력 관리
- IT 서비스 인력 운영
- IT 서비스 인력 가동 시간 정량화
[Phase 08] 어플리케이션 관리
- 어플리케이션 관리 시스템(AMS) 사례 소개
- AMS 프로세스 이해

※ 본 교육과정은 모집인원 미달시 폐강이 될 수 있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