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1Day 업무에 꼭 필요한 문제해결력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1일, 7시간 / [월]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1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33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3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300,000 원
교육문의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06.20(서울) 오프라인 강의
 

교육시간

[월]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온앤오프 과정 관련 참고>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 운영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각 교육 형태별(온라인/오프라인)의 정원이 미달되는 경우 해당 교육 형태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선호하시는 교육 형태는 개별 연락 드리고, 조사 예정입니다)




교육대상

업무,사업의진행에 있어 기획력이 필요한 전 직원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1.5H

I.문제해결의

이해

문제의 개념과 종류

- 현상(As-is)과 목표(to-be)와의 차이

- 발생형 문제 vs. 발견형 문제

문제해결의 개념과 접근법

- 현상과 목표의 차이를 없애는 것

- Bottom-up vs. Top-down

2H

II.문제 명확화
문제 정의를 위한 근원적 질문

- (Why) 문제인가?

- (Who) 누구의 문제인가 

- (Can) 해결 가능한 문제인가 

 【Tool】 문제진술문(Problem Statement)

- 문제진술문 작성원칙

실습개인별 작성 ? 강사 피드백

2H

III.과제 구조화
치밀한 분석을 위한 근원적 질문

- 분석의 목적을 정확히 정의했는가 

- 전체와 부분의 관계는 명확한가 

 【Tool】 로직 트리(Logic Tree)

- 3종류 : What / Why / How Tree

- MECE 사고법

 실습개인별 작성 ? 강사 피드백

1.5H

IV.해결안 도출
해결안 도출을 위한 근원적 질문

- 성과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가 

-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가 

 【Tool】 간트 차트(Gantt Chart)

- 해결안 실행을 위한 계획 수립

 실습개인별 작성 ? 강사 피드백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1Day 업무에 꼭 필요한 문제해결력

2022-06-20~2022-06-20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1Day 업무에 꼭 필요한 문제해결력

교육일정 2022-06-20 ~ 2022-06-20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1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06.20(서울) 오프라인 강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330,000원 320,000원 3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월]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온앤오프 과정 관련 참고>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 운영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각 교육 형태별(온라인/오프라인)의 정원이 미달되는 경우 해당 교육 형태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선호하시는 교육 형태는 개별 연락 드리고, 조사 예정입니다)

교육대상

업무,사업의진행에 있어 기획력이 필요한 전 직원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1.5H

I.문제해결의

이해

문제의 개념과 종류

- 현상(As-is)과 목표(to-be)와의 차이

- 발생형 문제 vs. 발견형 문제

문제해결의 개념과 접근법

- 현상과 목표의 차이를 없애는 것

- Bottom-up vs. Top-down

2H

II.문제 명확화
문제 정의를 위한 근원적 질문

- (Why) 문제인가?

- (Who) 누구의 문제인가 

- (Can) 해결 가능한 문제인가 

 【Tool】 문제진술문(Problem Statement)

- 문제진술문 작성원칙

실습개인별 작성 ? 강사 피드백

2H

III.과제 구조화
치밀한 분석을 위한 근원적 질문

- 분석의 목적을 정확히 정의했는가 

- 전체와 부분의 관계는 명확한가 

 【Tool】 로직 트리(Logic Tree)

- 3종류 : What / Why / How Tree

- MECE 사고법

 실습개인별 작성 ? 강사 피드백

1.5H

IV.해결안 도출
해결안 도출을 위한 근원적 질문

- 성과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가 

-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가 

 【Tool】 간트 차트(Gantt Chart)

- 해결안 실행을 위한 계획 수립

 실습개인별 작성 ? 강사 피드백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