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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12월] 4.0시대! 창의적인 서비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씽킹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1일, 7시간 / ★비대면 전환운영★ [금] 09:30~17:30
교육장소 [ - 온라인교육(ZOOM) ]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27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50,000 원
교육문의 TEL. 02-724-1842, 02-398-4387 / fax.(02)724-1869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운영★ [금]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라이브클래스(12월).jpg

본 과정은서비스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 상황을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수강생들은 본 과정을 통해 고정관념과 습관적인 사고를 넘어서는 새로운 솔루션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가질 수 있습니다.

?문제상황을 고정관념을 벗어나 유연한 관점으로 바라본다.
?다양한 사고기법으로 ‘문제의 해결 방안’ 을 찾는 방식을 배운다.
?창의적으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문학적 통찰력을 키운다.



교육대상

?서비스 성과를 높이고 싶은 접점 직원!
?창의적인 사고를 향상하고 싶은 서비스 직원!
?창의적인 성향을 개발하고 싶은 신입사원!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

11:00

4.0시대!
우리가 알아야할

산업의 변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고객(사용자) 경험 설계
?4차 혁명의 핵심 [지능정보화 기술]알아보기
: 만물의 데이터화 / 실시간 반응 / 자율 진화 /
무인의 의사결정
?지능정보 기술을 활용한 전체 사회의 변화
: 산업구조 측면, 고용구조 측면, 삶 측면

11:00

-

12:30

기업의 창의적인

서비스 디자인 씽킹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서비스 디자인 씽킹이란?
:
집단 참여를 통한 아이디어 수렴과 발산으로
솔루션을 도출
?서비스 디자인 씽킹 활용 문제 해결 혁신 사례 학습
: 벤치마킹 가능한 공공기관 국내외 기업 사례

13:30

-

15:30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디자인 씽킹 모듈 구성
?서비스 디자인씽킹 [더블 다이아몬드 모델]이란?
?최초 1도 이론
: 문제의 해결만큼 중요한 문제 설정, 우리 팀의
고정관념 벗어나기
?확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의 반복
: 최선의 문제해결 아이디어 찾기
?고객의 잠재요구를 파악하는 관찰조사

15:30

-

17:30

서비스 디자인 씽킹

도구 이해하기

?서비스 대표고객 퍼소나(Persona) 분석
: 유사 행동 패턴 기준 그룹 정의
: 퍼소나(Persona) 유의 사항
?서비스 평가를 돕는 고객여정지도 작성
: 서비스 상호작용과 사용자가 느끼는 감정의
Fail Point 찾기
?컨셉 스케치를 통한 의견 교류
?서비스 프로토 타입 활용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Live][12월] 4.0시대! 창의적인 서비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씽킹

2021-12-03~2021-12-03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Live][12월] 4.0시대! 창의적인 서비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씽킹

교육일정 2021-12-03 ~ 2021-12-03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 - 온라인교육(ZOOM) ]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TEL. 02-724-1842, 02-398-4387 / fax.(02)724-1869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270,000원 260,000원 25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운영★ [금]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라이브클래스(12월).jpg

본 과정은서비스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 상황을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수강생들은 본 과정을 통해 고정관념과 습관적인 사고를 넘어서는 새로운 솔루션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가질 수 있습니다.

?문제상황을 고정관념을 벗어나 유연한 관점으로 바라본다.
?다양한 사고기법으로 ‘문제의 해결 방안’ 을 찾는 방식을 배운다.
?창의적으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문학적 통찰력을 키운다.

교육대상

?서비스 성과를 높이고 싶은 접점 직원!
?창의적인 사고를 향상하고 싶은 서비스 직원!
?창의적인 성향을 개발하고 싶은 신입사원!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

11:00

4.0시대!
우리가 알아야할

산업의 변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고객(사용자) 경험 설계
?4차 혁명의 핵심 [지능정보화 기술]알아보기
: 만물의 데이터화 / 실시간 반응 / 자율 진화 /
무인의 의사결정
?지능정보 기술을 활용한 전체 사회의 변화
: 산업구조 측면, 고용구조 측면, 삶 측면

11:00

-

12:30

기업의 창의적인

서비스 디자인 씽킹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서비스 디자인 씽킹이란?
:
집단 참여를 통한 아이디어 수렴과 발산으로
솔루션을 도출
?서비스 디자인 씽킹 활용 문제 해결 혁신 사례 학습
: 벤치마킹 가능한 공공기관 국내외 기업 사례

13:30

-

15:30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디자인 씽킹 모듈 구성
?서비스 디자인씽킹 [더블 다이아몬드 모델]이란?
?최초 1도 이론
: 문제의 해결만큼 중요한 문제 설정, 우리 팀의
고정관념 벗어나기
?확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의 반복
: 최선의 문제해결 아이디어 찾기
?고객의 잠재요구를 파악하는 관찰조사

15:30

-

17:30

서비스 디자인 씽킹

도구 이해하기

?서비스 대표고객 퍼소나(Persona) 분석
: 유사 행동 패턴 기준 그룹 정의
: 퍼소나(Persona) 유의 사항
?서비스 평가를 돕는 고객여정지도 작성
: 서비스 상호작용과 사용자가 느끼는 감정의
Fail Point 찾기
?컨셉 스케치를 통한 의견 교류
?서비스 프로토 타입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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