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구매관리실무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15 부산 1504호 강의실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5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90,000 원 |
교육문의 |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051)466-5888 / FAX (051)466-5877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간접구매는 스텝(사이드) 영역이 아닙니다. 간접구매도 기업 구매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본 과정은 기업의 간접구매(일반구매, Indirect Purchasing) 프로세스와 제반사항을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간접구매관리를 하도록 간접구매 실무자의 업무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과정입니다.
■ 기업의 간접구매품(직접생산용 자재 이외의 자재) 구매에 대한 제반사항과 실무지식 습득
■ 간접구매(일반구매) 프로세스에 관한 체계적 이해
■ 성공적인 간접구매를 위한 실행절차와 방법론 터득
■ 종합 워크숍을 통한 일반구매관리 업무 체계 효율화 도모
교육대상
■ 일반구매(간접구매), MRO관리, 총무부 및 관리파트 관련 실무자
교육내용
Ⅰ. 기업경영과 구매관리의 관계
- 기업경영에서의 구매관리의 중요성
- 구매기능의 변화와 구매조직의 이해
Ⅱ. 일반구매(간접구매)관리의 주요 운영 포인트
- 일반구매의 개요 및 구매업무 프로세스의 이해
- 구매방법의 유형
- 구매담당자가 가져야할 스킬과 자세
Ⅲ. 성공적인 일반구매를 위한 실행절차와 방법론
- 구매요청 및 가격결정
1. 구매시장 조사 및 구매요청 접수
2. 견적검토 및 가격 결정
- 입찰, 협상, 계약 및 발주
1. 입찰 절차 및 협상의 실행
2. 구매 계약 및 발주
- 거래처 관리 (선정 및 평가)
- MRO 품목의 관리
Ⅳ. 일반구매관리 업무체계 효율화를 위한 종합 워크숍
- 일반구매관리 업무체계 토의 사례 공유
- 일반구매 타사 사례 벤치마킹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