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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알기쉬운 마케팅 첫걸음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21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우선지원 : 137,286 / 1000인 미만 대규모 : 94,824 / 1000인 이상 대규모 : 66,516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동일 차수 2인 이상 입과 시 합산 금액에서 1원단위 절사)
※ NCS 기준 단가 변동 시 예상 금액은 실제 확정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혹은 마케팅을 단순히 홍보 수단의 하나로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의 첫 걸음부터 시작해보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까지

교육 후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진행되는 입문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 지식과 실무활용 능력 필요한 신입직원 및 신규 업무 담당자
- 마케팅 Mind 함양과 마케팅 역량 강화가 필요한 담당자
-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한 자사의 창의적 마케팅 전략 방향 도출




교육내용

이상종 강사님 커리큘럼

1. 실무에서 활용하는 마케팅이란?
 -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와 마케팅의 본질 파악하기

 - 가치 제공을 위한 마케팅 프로세스 재정립 및 가치인지를 위한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

 - 마케팅 유형별 성공 사례를 통한 경쟁전략

 

2.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마케팅전략 수립프로세스와 시장 분석 도구

 

3. 고객가치의 발견
 - 마케팅 분석 기법(PEST, 3C, SWOT)을 통한 전략 방향성 확보

 - [실습] 다양한 마케팅 기법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하기

 

4. 고객 발굴을 위한 STP전략

 - STP전략수립단계와 성공사례

 - [실습] S : 시장 세분화 도출하기, T : 표적시장 선정하기, P : 포지셔닝 Map 작성

 - 상품 및 서비스 메시지 전달을 위한 FABE 기법

 

5. 4P Mix
 - 도출 전략 실행을 위한 마케팅 믹스의 이해와 활용

 - Product :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

 - Price : 가격결정 프로세스와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

 - Place : 유통의 3대 기능과 경로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Promotion : 프로모션의 유형별 특징과 세일즈 프로모션 실행 방안

 - 마케팅 실행 전략의 변화와 현재

 

6. 마케팅 4.0 시대의 전략 실행 방안
 - e-marketing 전략과 프로세스

 - 성공적 m-marketing을 위한 핵심전략

 - 뉴미디어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실습] Social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방안 기획하기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7. 2022년 마케팅 트렌드의 이해
 - 2022년 최신 마케팅 트렌드 9가지 알아보기

 -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요소 6가지

 

한석주 강사님 커리큘럼

1. 실무에서 활용하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마케팅 필요성 및 개념 이해

   - 실무형 마케팅 프로세스 재정립 및 프로 마케터의 요건/역할 파악

   - 전사적 마케팅 활동 분석을 통한 자사 마케팅 활동 당면 문제점 도출

 

2. 마케팅 트렌드와 창의적 마케팅
   - 최근의 마케팅 트렌드 공유와 자사 마케팅 트렌드 분석해보기

   - 창의적 마케팅을 위한 패러다임 전환과 자기 진단

 

3. 마케팅 전략의 핵심 포인트와 전략적 벤치마킹
   - 시장 경쟁 상황의 변화에 따른 시장 공략 유형과 성공요인 분석하기

   -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전략의 핵심 포인트 이해하기

   -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전략적 벤치마킹 하기 :

        · 소비자의 판단 기준을 바꾼 마케팅 사례

        · 역발상 마케팅으로 승승장구한 마케팅 사례

        · 창의적 마케팅으로 성공한 마케팅 사례

 

4. 실전! 마케팅 전략 수립 워크숍

   - STEP 1 팀별 기업분석 및 제품 마케팅이슈 파악

   - STEP 2 기업 내/외부 환경 진단

   - STEP 3 전략적 대안 찾아보기

   - STEP 4 대안검증하기(마케팅믹스요인, 제품-시장Matrix)

   - STEP 5 마케팅 전략 Action Plan 수립하기

   - STEP 6 워크숍 결과 공유 및 Feedback

 

* 노동부 규정에 의거, 고용보험 환급대상자는 QR코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1)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후 로그인

 하여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의 소요시간으로 지각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 부탁 드립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알기쉬운 마케팅 첫걸음

2022-12-12~2022-12-14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알기쉬운 마케팅 첫걸음

교육일정 2022-12-12 ~ 2022-12-14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환급QR 출결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우선지원 : 137,286 / 1000인 미만 대규모 : 94,824 / 1000인 이상 대규모 : 66,516 환급액은 교육 참가자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혹은 마케팅을 단순히 홍보 수단의 하나로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의 첫 걸음부터 시작해보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까지

교육 후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진행되는 입문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 지식과 실무활용 능력 필요한 신입직원 및 신규 업무 담당자
- 마케팅 Mind 함양과 마케팅 역량 강화가 필요한 담당자
-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한 자사의 창의적 마케팅 전략 방향 도출

교육내용

이상종 강사님 커리큘럼

1. 실무에서 활용하는 마케팅이란?
 -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와 마케팅의 본질 파악하기

 - 가치 제공을 위한 마케팅 프로세스 재정립 및 가치인지를 위한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

 - 마케팅 유형별 성공 사례를 통한 경쟁전략

 

2.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마케팅전략 수립프로세스와 시장 분석 도구

 

3. 고객가치의 발견
 - 마케팅 분석 기법(PEST, 3C, SWOT)을 통한 전략 방향성 확보

 - [실습] 다양한 마케팅 기법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하기

 

4. 고객 발굴을 위한 STP전략

 - STP전략수립단계와 성공사례

 - [실습] S : 시장 세분화 도출하기, T : 표적시장 선정하기, P : 포지셔닝 Map 작성

 - 상품 및 서비스 메시지 전달을 위한 FABE 기법

 

5. 4P Mix
 - 도출 전략 실행을 위한 마케팅 믹스의 이해와 활용

 - Product :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

 - Price : 가격결정 프로세스와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

 - Place : 유통의 3대 기능과 경로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Promotion : 프로모션의 유형별 특징과 세일즈 프로모션 실행 방안

 - 마케팅 실행 전략의 변화와 현재

 

6. 마케팅 4.0 시대의 전략 실행 방안
 - e-marketing 전략과 프로세스

 - 성공적 m-marketing을 위한 핵심전략

 - 뉴미디어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실습] Social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방안 기획하기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7. 2022년 마케팅 트렌드의 이해
 - 2022년 최신 마케팅 트렌드 9가지 알아보기

 -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요소 6가지

 

한석주 강사님 커리큘럼

1. 실무에서 활용하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마케팅 필요성 및 개념 이해

   - 실무형 마케팅 프로세스 재정립 및 프로 마케터의 요건/역할 파악

   - 전사적 마케팅 활동 분석을 통한 자사 마케팅 활동 당면 문제점 도출

 

2. 마케팅 트렌드와 창의적 마케팅
   - 최근의 마케팅 트렌드 공유와 자사 마케팅 트렌드 분석해보기

   - 창의적 마케팅을 위한 패러다임 전환과 자기 진단

 

3. 마케팅 전략의 핵심 포인트와 전략적 벤치마킹
   - 시장 경쟁 상황의 변화에 따른 시장 공략 유형과 성공요인 분석하기

   -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전략의 핵심 포인트 이해하기

   -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전략적 벤치마킹 하기 :

        · 소비자의 판단 기준을 바꾼 마케팅 사례

        · 역발상 마케팅으로 승승장구한 마케팅 사례

        · 창의적 마케팅으로 성공한 마케팅 사례

 

4. 실전! 마케팅 전략 수립 워크숍

   - STEP 1 팀별 기업분석 및 제품 마케팅이슈 파악

   - STEP 2 기업 내/외부 환경 진단

   - STEP 3 전략적 대안 찾아보기

   - STEP 4 대안검증하기(마케팅믹스요인, 제품-시장Matrix)

   - STEP 5 마케팅 전략 Action Plan 수립하기

   - STEP 6 워크숍 결과 공유 및 Feedback

 

* 노동부 규정에 의거, 고용보험 환급대상자는 QR코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1)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후 로그인

 하여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의 소요시간으로 지각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 부탁 드립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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