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신시장 사업발굴 마케팅 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21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6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8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2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위기를 기회로! 현재의 관점이 아닌 미래의 관점에서 시장을 보자!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는 능력은 기업의 성장을, 더 나아가서는 존속을 위해서 반드시 갖춰야하는 필수 능력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수요예측기법, 시장 분석 방법론 등을 습득하여 미래의 관점에서 새로운 시장의 기회를 찾아보십시오. 

- 신시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시장 분석 방법론 이해 및 실습

- 신제품의 성공적 도입, 대중화, long-run하기 위한 개념과 방법론 이해

- MS Excel로 신제품 수용도 조사 t-Test, 신제품 수요예측기법, 사업성 분석 방법론 실습




교육대상

- 마케팅, 기획, 영업, 전략경영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 블루오션 시장 진출의 기회를 탐색하는 관련 업무담당자
- 거시시장 환경, 자사 고유 환경 속에서 수리모델을 통해 신시장, 신사업의 빈틈을 찾는 마케터

* 자사의 Data, 고민 중인 신제품 아이디어가 있다면 더욱 유익합니다 *




교육내용

1. 신시장 발굴의 개념과 시장분석 방법

- 마케팅 플래닝 프로세스- 신제품 개발 & 개척전략 분류
- 미션 재정립 (5Whys 기법, 미션 선언문)
- 신시장 발굴을 위한 환경 분석: 3C and FAW 분석  

 

2. 신제품 컨셉 개발 및 수용도 조사

- 효과적인 아이디어 획득방법
- 상품 아이디어 요약 작성(실습)
- 신제품 컨셉 보드 개발과 컨셉 수용도 조사 
- 가설검정 : 신제품 A의 출시 여부 판단

 

3. STP전략과 수요예측
- 신시장 발굴에 있어 STP 전략
- 시장세분화의 절차, 변수 그리고 세분시장의 평가
- 업계리더, 추격자의  전략 
- 시장 수요예측 및 사업성 분석
- 정성?정량적 수요예측, 현재?미래수요예측법
- ○○판매량 수요예측(실습)

4. 성공적인 시장 발굴 전략
- 신시장, 신사업 개발 성공의 방해요인
- 도입기 무관심 해결 위한 퍼플카우 만들기
- 캐즘을 넘어서기 위한 블루오션 창출, 가치혁신
- 경쟁을 대비하는 시스템 경쟁력 강화

 

5. 4차 산업 혁명시대의 신시장 사업 발굴 전략

-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key driver 및 주요 산업 변화
- 4차 산업 혁명 시대 신시장 사업 발굴 접근 방식 
- 신시장 사업 발굴의 구체적 실무 방안
- 신시장 사업 발굴의 사례연구 

 

 * 노동부 규정에 의거, 고용보험 환급대상자는 QR코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1)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후 로그인하여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의 소요시간으로 지각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 부탁 드립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3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2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신시장 사업발굴 마케팅 실무

2022-12-19~2022-12-21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신시장 사업발굴 마케팅 실무

교육일정 2022-12-19 ~ 2022-12-21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6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80,000원 650,000원 62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위기를 기회로! 현재의 관점이 아닌 미래의 관점에서 시장을 보자!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는 능력은 기업의 성장을, 더 나아가서는 존속을 위해서 반드시 갖춰야하는 필수 능력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수요예측기법, 시장 분석 방법론 등을 습득하여 미래의 관점에서 새로운 시장의 기회를 찾아보십시오. 

- 신시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시장 분석 방법론 이해 및 실습

- 신제품의 성공적 도입, 대중화, long-run하기 위한 개념과 방법론 이해

- MS Excel로 신제품 수용도 조사 t-Test, 신제품 수요예측기법, 사업성 분석 방법론 실습

교육대상

- 마케팅, 기획, 영업, 전략경영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 블루오션 시장 진출의 기회를 탐색하는 관련 업무담당자
- 거시시장 환경, 자사 고유 환경 속에서 수리모델을 통해 신시장, 신사업의 빈틈을 찾는 마케터

* 자사의 Data, 고민 중인 신제품 아이디어가 있다면 더욱 유익합니다 *

교육내용

1. 신시장 발굴의 개념과 시장분석 방법

- 마케팅 플래닝 프로세스- 신제품 개발 & 개척전략 분류
- 미션 재정립 (5Whys 기법, 미션 선언문)
- 신시장 발굴을 위한 환경 분석: 3C and FAW 분석  

 

2. 신제품 컨셉 개발 및 수용도 조사

- 효과적인 아이디어 획득방법
- 상품 아이디어 요약 작성(실습)
- 신제품 컨셉 보드 개발과 컨셉 수용도 조사 
- 가설검정 : 신제품 A의 출시 여부 판단

 

3. STP전략과 수요예측
- 신시장 발굴에 있어 STP 전략
- 시장세분화의 절차, 변수 그리고 세분시장의 평가
- 업계리더, 추격자의  전략 
- 시장 수요예측 및 사업성 분석
- 정성?정량적 수요예측, 현재?미래수요예측법
- ○○판매량 수요예측(실습)

4. 성공적인 시장 발굴 전략
- 신시장, 신사업 개발 성공의 방해요인
- 도입기 무관심 해결 위한 퍼플카우 만들기
- 캐즘을 넘어서기 위한 블루오션 창출, 가치혁신
- 경쟁을 대비하는 시스템 경쟁력 강화

 

5. 4차 산업 혁명시대의 신시장 사업 발굴 전략

-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key driver 및 주요 산업 변화
- 4차 산업 혁명 시대 신시장 사업 발굴 접근 방식 
- 신시장 사업 발굴의 구체적 실무 방안
- 신시장 사업 발굴의 사례연구 

 

 * 노동부 규정에 의거, 고용보험 환급대상자는 QR코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1)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후 로그인하여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의 소요시간으로 지각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 부탁 드립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3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2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