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Live][10월]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고객니즈 분석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4시간 / ★비대면 전환운영★[수~목] 09:30~17:30
교육장소 [ . Zoom(온라인) ]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4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50,000 원
교육문의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10.19~20(서울) 실시간 비대면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운영★[수~목]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본 과정은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Needs, Wants, Demand 를 분석합니다. 이미 존재하고 있는 Needs를 찾아 소비자가 인식하도록 만드는 것! Marketing 담당자의 역량입니다. 고객의 Needs를 바탕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효과적으로 Marketing 할수있는 통합솔루션! 변화하는 시대!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전략을 수립하는 교육입니다.

다양한 최신 사례를 통한 Insight
잠재된 고객 요구를 파악하는 실제적 기술

: 고객 인터뷰 스크립트 작성, Five Whys를 통한 질문 스킬,

고객행동 관찰 기록, VOC활용

<교육목표>

1. 고객니즈 분석을 통해 가치를 창출한 사례를 검토하여 실무에 활용할 아이디어를 얻는다.

2. 고객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고객의 가치를 높인다.

3. 비정형 고객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터득한다.

4. 정형 고객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정량 데이터 분석법을 터득한다.

<온앤오프 과정 관련 참고>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 운영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각 교육 형태별(온라인/오프라인)의 정원이 미달되는 경우 해당 교육 형태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선호하시는 교육 형태는 개별 연락 드리고, 조사 예정입니다)




교육대상

고객분석 담당자, 고객만족 및 마케팅 전략 기획자
고객니즈 분석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나 문제해결을 하고자 하는 분
고객가치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신상품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 시 고객니즈 분석에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분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11:30

Ⅰ. 고객니즈와

고객가치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 : 고객 니즈
 고객 니즈의 종류(표현된 니즈와 잠재된 니즈)
 고객 니즈의 분석 및 발굴 방법

11:30

-

12:30

Ⅱ. 비정형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니즈 분석

 텍스트 데이터의 수집과 텍스트 마이닝
 고객의 소리(VOC) 데이터의 수집
 파워 쿼리를 이용한 웹크롤링
 뉴스 빅데이터의 수집
 키워드 도출과 연관어 분석
 워드 클라우드 분석

13:30

-

17:30

2일차

09:30

 

12:30

Ⅲ. 정형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니즈 분석

 정형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 통계
 온라인 서베이를 통한 고객 데이터 수집
 빈도분석과 히스토그램을 통한 변수의 특성 이해
 피벗테이블을 이용한 범주별 평균분석
 고객만족도와 추천의향점수 간의 관계 분석
 집단 간(성별/연령별 등) 차이 분석

13:30

-

15:30

15:30

-

17:30

Ⅳ. 분석 결과의

시각화를 통한

고객 가치 창출

 피벗테이블과 피벗차트를 이용한 데이터 시각화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가치 창출 방안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Live][10월]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고객니즈 분석

2022-10-19~2022-10-20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Live][10월]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고객니즈 분석

교육일정 2022-10-19 ~ 2022-10-20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 . Zoom(온라인) ]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10.19~20(서울) 실시간 비대면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00,000원 480,000원 45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운영★[수~목]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본 과정은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Needs, Wants, Demand 를 분석합니다. 이미 존재하고 있는 Needs를 찾아 소비자가 인식하도록 만드는 것! Marketing 담당자의 역량입니다. 고객의 Needs를 바탕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효과적으로 Marketing 할수있는 통합솔루션! 변화하는 시대!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전략을 수립하는 교육입니다.

다양한 최신 사례를 통한 Insight
잠재된 고객 요구를 파악하는 실제적 기술

: 고객 인터뷰 스크립트 작성, Five Whys를 통한 질문 스킬,

고객행동 관찰 기록, VOC활용

<교육목표>

1. 고객니즈 분석을 통해 가치를 창출한 사례를 검토하여 실무에 활용할 아이디어를 얻는다.

2. 고객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고객의 가치를 높인다.

3. 비정형 고객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터득한다.

4. 정형 고객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정량 데이터 분석법을 터득한다.

<온앤오프 과정 관련 참고>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 운영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각 교육 형태별(온라인/오프라인)의 정원이 미달되는 경우 해당 교육 형태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선호하시는 교육 형태는 개별 연락 드리고, 조사 예정입니다)

교육대상

고객분석 담당자, 고객만족 및 마케팅 전략 기획자
고객니즈 분석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나 문제해결을 하고자 하는 분
고객가치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신상품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 시 고객니즈 분석에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분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11:30

Ⅰ. 고객니즈와

고객가치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 : 고객 니즈
 고객 니즈의 종류(표현된 니즈와 잠재된 니즈)
 고객 니즈의 분석 및 발굴 방법

11:30

-

12:30

Ⅱ. 비정형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니즈 분석

 텍스트 데이터의 수집과 텍스트 마이닝
 고객의 소리(VOC) 데이터의 수집
 파워 쿼리를 이용한 웹크롤링
 뉴스 빅데이터의 수집
 키워드 도출과 연관어 분석
 워드 클라우드 분석

13:30

-

17:30

2일차

09:30

 

12:30

Ⅲ. 정형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니즈 분석

 정형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 통계
 온라인 서베이를 통한 고객 데이터 수집
 빈도분석과 히스토그램을 통한 변수의 특성 이해
 피벗테이블을 이용한 범주별 평균분석
 고객만족도와 추천의향점수 간의 관계 분석
 집단 간(성별/연령별 등) 차이 분석

13:30

-

15:30

15:30

-

17:30

Ⅳ. 분석 결과의

시각화를 통한

고객 가치 창출

 피벗테이블과 피벗차트를 이용한 데이터 시각화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가치 창출 방안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