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명: 중견/중소기업 브랜드기획 전문가과정 (http://www.kpc.or.kr/education/education_caregory01.asp?Cate_Code=36) ● 교육 개설배경 - 국내에 개설된 브랜드 관련 공개교육에서 중견·중소기업의 브랜드 담당 또는 관련 실무자를 위한 교육은 전무한 상황임 - 대부분의 공개 교육은 대기업을 위한 「브랜드 관리」 측면을 강조하는 교육, 실무 적용을 위한 교육보다 이론 중심의 교육 과정이 주류를 이루고 있음 -「브랜드 관리」보다 「브랜드 기획」이 필요한 중견/중견기업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임 - 브랜드경영을 위한 비슷한 고민에 빠져 있는 동종/이종업종 담당자와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필요가 있음 ● 교육 특징 - 중견/중소기업의 제반 경영특성을 고려한 브랜드기획 수립을 위한 공개 교육 - 소수 강사진 구성과 교육 진행자의 지속적 교육 참여를 통한 교육의 일관성 유지 - 브랜드경영 기획서 작성 워크샵을 활용한 실무 적용성 확대 도모 - 격월 오프라인 모임(홀수 달 세 번째 주 수요일)을 통한 수강생의 실무적 애로사항 해소 ● 교육 진행 - 교육생 자격: 브랜드관련 실무 경력 3년 이상 임직원 (B2B 기업 제외), 브랜드 컨설턴트 희망자 , 브랜드경영 실무 및 컨설팅에 대한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 - 교육 시간: 매주 목요일 14:00∼21:00 (1일 6시간, 전체 10주 교육, 교재비/석식 포함) ● 향후 관리방안 - 커뮤니티 구축을 통한 교육생과 강사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네트워크 구축 - KPC 브랜드경영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각종 자료 및 정보 제공 - 세미나 개최를 통한 브랜드경영 관련 심층 정보 제공 -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경영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교육프로그램 수강료 할인 혜택 ● 수강료 - 1사 1인: ₩1,200,000, 1사 2인 이상: ₩1,100,000, KPC 후원사는 10% 할인 [카드결제 가능] - 고용환급료(대기업 ₩203,376, 우선대상지급 ₩254,220) ● 비고 - 한국생산성본부 인증 「브랜드기획 전문가 제2기」자격증 지급 (일정 요건 이상시) - 출석, Report, 교수 평가, 브랜드경영 기획서 발표 등 다면적 평가 ● 연락처 -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경영센터 백상민 선임전문위원 (Tel. 02-724-1232)